취미·여가활동

계댜오르기 몸에 얼만큼 좋을지 궁금해요

계단 오르기가 몸에 좋다고 들었어요

반면 계댜 내려가기는 무릅에 안좋으니 자제해야하구요

계단 오르기 올바르게 하는 방법 궁금하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계단 오르기는 심폐지구력과 하체 근력을 함께 키울 수 있는 좋은 운동입니다. 허리를 펴고 발바닥 전체로 디디며, 숨이 약간 찰 정도의 속도로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내려올 때는 무릎에 부담이 커질 수 있으니 무릎이 약하다면 천천히 내려오거나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택된 답변
  • 예전에는 계단을 오르고 내리는 게 너무 좋다고 이야기 했는데, 현재는 오르는 것은 근력의 도움이 되지만 내려오는 것은 무릎에 충격을 가 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내려올 때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용하고 오를 때는 걸어서 올라가는 것이 무릎 근력에 굉장히 좋습니다

    계단은 발목 무릎 그리고 허벅지 그리고 균형을 잡아야 되는 코어 상체 밸런스까지도 전체적으로 아주 좋은 운동 입니다

    어느 병원에 갔더니 계단으로 하루에 몇 층을 올라 가면은 수명이 얼마가 늘어난다 이런 문구도 받는데 사실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