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부분마취수술을 받았는데 배꼽안에 오백원짜리만한 종괴덩어리가 있데요..

성별

남성

나이대

20대

복용중인 약

우울증약

10일 전부터 배꼽안이 쪼이구 땡기는 느낌이있다가 3일전에는 배꼽에 콩알만한종기같은게 생기구 피진물이 흘러서 동네종합병원 외과가서 부분마취 간단한 수술을 받았는데요 배꼽안에 오백원짜리만한 종괴덩어리가 있다네요 가까운도시에 큰병원가서 수면마취수술을 권하더라구요.. 선천적인거일수도 있을거라하구 지금 발현됬다는데 제가 29살인데 이런 종괴덩어리같은게 지금 발현될수두 있는거에요? 지금껏 별탈없었는데.. 그리구 CT,초음파검사는 안찍구 간단한수술만 했는데 배꼽안에 종괴덩어리가 있는지 알수있는거에요? 군단위 작은종합병원에다 의사가 좀젊던데 잘못판단한게 아닐까요? 답변부탁드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갑작스러운 소식에 놀라셨겠지만 배꼽 주변의 덩어리는 대개 양성 종양인 경우가 많아요.

    보통 지방종이나 피지 낭종 혹은 장기가 밀려 나오는 배꼽 탈장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확한 상태는 제거한 조직의 검사 결과를 통해 확인하게 되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지금은 수술 부위가 잘 아물 수 있도록 무리하지 마시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시길 바라요.

    담당 선생님을 믿고 안내에 따라 차분하게 회복에만 전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