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좋은지식을추구하는침팬치
좋은지식을추구하는침팬치23.12.20
콩나물밥은 영양가가 좋은 음식일까요?
제가 겨울이 되면 콩나물밥을 자주 해서 먹는 편인데요 그런데 먹을 때마다 항상 궁금한게 콩나물 밥은 영양가가 많은 음식인지 너무 헷갈려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콩나물밥에는 탄수화물. 단백질.지방. 비타민. 미네랄.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콩나물밥은 비타민C, 베타카로틴, 칼슘, 철분,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며, 밥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제공하여 균형 잡힌 식사입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콩나물의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이 피로 해소, 면역력 증진, 시력 보호,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칼륨 함량에 주의해야 하며, 칼로리가 낮고 영양가 있는 음식으로 건강 유지에 기여할 수 있으며, 콩나물밥을 더욱 영양가 있게 섭취하려면 우엉, 당근, 버섯, 계란, 참기름, 두부, 쪽파 등을 추가하여 다양한 영양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콩나물밥은 100그램 기준으로 30칼로리이며 단백질이 5그램 들어 있고 철분ㆍ아연ㆍ칼륨ㆍ칼슘ㆍ식이섬유ㆍ비타민등이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콩나물밥은 식이섬유와 비타민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지만
단백질 함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계란이나 소고기 등을 추가하시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