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몸이 좀 이상한데 왜이러는지 알려주세오 ㅠㅠㅠㅠㅠ

제가 점심에 급식을 먹었는데 명치쪽이 아프고 속도 답답했는데 한 15분이따가 토를 했어요 그리고 저녁으로는 단백질쉐이크 비요뜨랑 계란 두개 먹고 공부 하다가 출출해서 에이스과자를 먹었는데 좀 속이 답답하고 트림이 나오다가 다시 토를 했습니다 지금도 좀 답답하고 그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점심 급식 때부터 속이 많이 상하셨겠습니다..

    명치가 아프고 구토를 반복하시는 것은 전형적인 급체나 급성 위염, 혹은 식중독의 증상일 수 있답니다. 점심에 이미 위장이 한번 뒤집어진 상태에서 저녁에 단백질 쉐이크, 요거트, 계란처럼 소화시키기 무거운 단백질, 유제품을 드신데다, 기름진 과자까지 들어가니 민감해진 위장이 버티지 못하고 다시 거부한 것 같습니다.

    지금은 위 기능이 일시적으로 뚝 떨어진 상태라 오늘 밤에는 더 이상 아무것도 드시지 말고 위를 편하게 비워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신에 구토로 빠져나간 수분을 채우기 위해서 미지근한 물이나 이온 음료를 조금씩만 축이듯 마셔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누워계실 때는 상체를 살짝 높여주시거나 왼쪽으로 누우면 위산 역류와 답답함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내일 아침에도 속이 좋지 않으시다면 일반 식사 대신에 따뜻한 미음이나 죽을 드시고, 만약에 열이 나거나 구토가 멈추지 않고 통증이 심해지신다면, 일반 식사 대신 따뜻한 미음이나 죽을 드시고, 만약에 열이 나거나 구토가 멈추지 않고 통증이 심해지신다면 꼭 내과를 찾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공부도 중요한만큼 몸도 돌보시면서 푹 쉬시길 바랄게요. 빠른 쾌유를 빕니다. ㄱ마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