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시뻘건앵무새111
안녕하세요
결혼을 할 때
양쪽 집안도 꼭 봐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양쪽 경제력도 비슷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8개의 답변이 있어요!
호리호리한불곰386
당사자들은 집안을 안보겠지만 부모입장에서는 볼수도 있을것같아요
그래서 양가 경레수룬이 비슷하면 별 말이 안나올것같습니다.
응원하기
으랏차차
결혼을 할 때 양쪽 집안을 보긴 하는 것 같아요 경제력은 그다지 저는 안봐도 된다고 생각하지만 가족들의 분위기가 어떤지 가치관은 어떤지 성격들은 어떠한지 보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가장 중요한건 결혼 배우자입니다
고민해결사
사실 봐야 된다고 봅니다. 너무 차이만 안 나면 됩니다. 조금 차이 나도 서로 피해 안 주는선에서는
괜찮다고 봅니다. 다만 너무 차이나면 곤란하죠 예컼대 대기업과 중소기업 이런정도의 차이라면
사실 그 결혼은 가시덤불이 너무나 많을 거라고 봅니다
사람이 결혼함에 있어 서로 맞는 사람 찾기도 힘든데 하물며 양쪽 집안까지 봐야 하는건
심히 우울한 일이 아닐수가 없네요
너무 격차만 안 난다면야 서로 인정하고 도우면서 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히히나는또니얌
아무래도 집안 분위기가 비슷하고 경제상황도 비슷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요.
하지만 서로 다른 집안에서 다른 삶을 살아온 두 남녀가 만났을 때 집안 분위기가 다르고 경제상황에서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도 분명히 많이 존재할거라 생각합니다.
여러모로 똑 닮은 사람을 만나기 쉽지 않으니, 연애나 결혼에 있어서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서로 배려하고 이해하는 마음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이아먼드
그럼요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어머니를 봐야 그 아버지를 봐야 이 사람의 인성이 진짜 어떤지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집안을 꼭 봐야 되는거고요 내가 결혼할 사람의 형제 자매 등도 봐야 되는거고요 인성이 어떤지 밝은지 우울한지
등등도 봐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결혼하면 그 사람들도 다 가족이 되는거에요 싫으나 좋으나 이혼하지 않을거라면
평생 봐야 되는거니까요
화려한호저256
안녕하세요 화려한호저256입니다. 솔직히 안봐도 상관없지만 평등한 가정생활을 원하신다면 비슷한 가정환경이 나을 것으로 보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라면은 너구리
내가 좋아하는 라면은 너구리입니다.결혼은 진짜 현실이기에 양쪽 집안이 비슷해야 싸움이 안생깁니다.한쪽이 치우치면 안좋습니다.요즘에는 건강이상없다는것도 확인하는집도있습니다.
끝까지시원한육개장
제일 좋은거는 양쪽 집안 전부가 잘 사는 것이지만 그게 안 된다면 서로 비슷한 환경끼리 결혼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래야지. 서로 이해도 할 수 있고 서로 비교를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