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2개 끓일때 물을 얼만큼 넣어야 되나요?

보통 라면을 끓여먹을때 2개씩 먹거든요. 근데 물을 대충 감으로 넣다보니까 먹을때마다 간이 달라요. 라면 2개 끓일때 물을 몇ml 넣어야 되나요? 라면회사는 봉지에 이런것좀 표기해줬으면 하네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라면을 2개 끓일때는 라면을 1개 끓을때의 물양을 대략 500ml 정도 넣는 것을 기본으로 두고

    라면을 1개 추가할때마다 약 200~300ml 정도를 추가하신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라면을 먹을때는 1개씩 먹는 것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따로 여러개를 끓일때 표기가 안되있는 것 같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똑같이 1인분 가량의 물을 너흔ㅇ것은 비추입니다 하나당 500에서 550의 뭏을 넣는다는 가정하에 900에사 1000가량의 물을 넣는것이좋아보입니다

  • 라면 2개를 동시에 끓일때, 물양을 900ml정도로 맞추는 것이 좋은거같아요. 라면의 물 양은 증발량까지 포함되는데, 라면을 1개 끓일때 보통 물이 150ml정도 증발한다고 하니, 라면 2개를 같이 끓일때는 1개씩 끓일때처럼 각각 증발하는 양을 고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 사람마다 입맛도 다르고 하기 때문에 딱 이 양이다 단정짓기는 어렵고, 먹을 때마다 물 양을 다르게 해가면서 먹어보면서 자기에게 가장 잘 맞는 물 양을 찾는 게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서 저는 600mL만 넣어도 되지만 제 친구 중에 하나는 750mL가 자기한테 맞는다고 하고, 또 어떤 애는 1L 넣어야 된다고 합니다.

  • 라면뒤에보면 물량 적혀있어요~ 전 600ml넣네요ㅋㅋ

    2개는 1200넣어요!

    보통 국물라면 하나에 500~550ml입니다 ^^ 입맛데로 넣어끓여드심되실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