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김치에서 상큼한 과일냄새 비슷한 게 나는데 어떡해야 할까요?
최근 시골에서 받은 김치가 많습니다.
이 김치를 밥 반찬으로 먹기도 하고 요리를 해서도 먹는데요.
갓 담궈 반찬으로 먹었을 때만 해도 그냥 시원한 김치 맛이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과일 향이 조금씩 나더라고요.
이거 잘못 익혀서 이렇게 된 걸까요? 아니면 김치에 뭐가 들어가서 이런 향이 나는 걸까요?
생활
최근 시골에서 받은 김치가 많습니다.
이 김치를 밥 반찬으로 먹기도 하고 요리를 해서도 먹는데요.
갓 담궈 반찬으로 먹었을 때만 해도 그냥 시원한 김치 맛이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과일 향이 조금씩 나더라고요.
이거 잘못 익혀서 이렇게 된 걸까요? 아니면 김치에 뭐가 들어가서 이런 향이 나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