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끝없이평온한두부김치
채택률 높음
반도체로 돈 벌어서 AI로 모두 써버린다?
요즘 한국은 삼성전자와 SK Hynix가 AI의 발전으로 인해 반도체 수요가 급증해서 반도체 팔아서 국부도 불리고, 증권시장자체의 시장규모도 늘리고 있어서 좋기는 한데, 이렇게 반도체로 번 돈을 우리는 미국의 AI기업들 (Open AI, Google, Anthropic etc)들에게 유료 구독을 통해 엄청나게 많은 달러 지불을 하고 있고, 거기다 OTT service (넷플릭스, 디즈니 등등)도 거의 미국 서비스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이러면 결국 나중에 반도체 많이 팔아서 미국 좋은일 시키는건 아닐지? 그리고 AI의 경우 미국 회사들의 서비스에 종속되어서 그들이 구독가격을 올려도 우리는 울며 겨자먹기로 계속 사용해야 하는건 아닐지?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