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제철 재료를 활용한 간단한 다이어트 요리법 추천 부탁드립니다..
제철 재료를 활용해 간단한 다이어트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맛을 살리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조리법에 대한 팁이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이어트 요리는 신선하고 영양가가 높아 좋으며 다음은 간단한 다이어트 요리법입니다.
1. 제철 채소 샐러드
• 재료: 시금치, 방울토마토, 오이, 파프리카, 양파
• 조리법: 채소를 씻고 먹기 좋게 썬 후, 레몬즙과 올리브오일로 간단한 드레싱을 합니다.
• 팁: 저칼로리지만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합니다.
2. 제철 과일 스무디
• 재료: 제철 과일 (딸기, 복숭아 등), 요거트, 얼음
• 조리법: 과일과 요거트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줍니다.
• 팁: 설탕 없이 과일의 자연 단맛으로 맛을 내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3. 제철 채소와 닭가슴살 구이
• 재료: 제철 채소 (브로콜리, 당근), 닭가슴살
• 조리법: 채소와 닭가슴살에 허브와 올리브오일을 발라서 오븐에서 구워줍니다.
• 팁: 단백질과 섬유소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줍니다.
4. 제철 해산물 볶음
• 재료: 제철 해산물 (오징어, 새우 등), 호박, 양파
• 조리법: 해산물과 채소를 올리브오일에 볶아서 간장과 마늘로 간을 맞춥니다.
• 팁: 저칼로리 해산물로 단백질과 미네랄을 공급합니다.
5. 제철 과일과 견과류
• 재료: 제철 과일 (사과, 배), 아몬드, 호두
• 조리법: 과일을 썰어 견과류와 함께 섭취합니다.
• 팁: 건강한 지방과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줍니다.
이 요리들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며, 제철 재료의 신선한 맛을 살려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