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4.25
매운 음식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매운 음식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기사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보통 다이어트시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엔 매운 음식들이 꽤 많이 있는데 매운 음식의 어떤 성분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매운 음식은 대개 캡사이신이라는 화학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캡사이신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체온을 일시적으로 높여 신체가 에너지를 더 많이 소비하도록 유도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매운 음식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매운 음식만으로 다이어트를 한다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단지 매운 음식만으로는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없고, 식사의 다양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일부 사람들은 매운 음식을 소화하지 못하거나 소화 과정에서 불편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매운 음식을 선호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매운 음식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단지 매운 음식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이미 열량이 높은 식재료를 사용하여 요리를 하고, 매운 양념으로 음식을 만든다고 하여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된다고 보기가 어렴습니다. 따라서, 영양가 높은 다양한 식품들을 섭취하며 적절한 운동을 함께 하여 건강한 다이어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매운 음식이 다이어트에 조금 도움이 되긴 합니다. 캡사이신 성분이 다이어트를 돕는다고는
하지만 다이어트는 조금 될수 있지만 많이드시면 위나 여러가지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적당히 드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