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신중한잠자리251
신중한잠자리25123.11.05
혈압을 낮추는데 필요한 음식들은 무엇이 있나요?
혈압이 높아 걱정입니다. 혈압을 낮추려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혈압을 낮추기 위해서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채소: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합니다.
과일: 비타민, 미네랄,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견과류: 불포화지방산, 식이섬유, 비타민이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생선: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차: 카테킨,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혈관을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혈압이 높다면 음식 외에도,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분 섭취를 실천하여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혈압 낮추는 음식으로 포도. 딸기. 오렌지. 블루베리. 바나나. 시금치. 당근. 양파. 브로콜리. 아보카도. 고구마. 감자. 귀리. 콩류. 연어. 참치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칼륨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시고
나트륨 함량이 많은 가공식품의 섭취를 줄이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압이 높으면 너무 짠 음식을 피하시고
여러가지 귤 종류 그리고 연어 근대 호박씨 정어리 고구마 시금치 우엉등이 혈압을 낮춰주는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