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땅콩 2컵 (깐 땅콩)
* 물 2컵
* 간장 4큰술
* 설탕 1큰술
* 물엿 또는 올리고당 3큰술
* 참기름 1작은술
* 통깨 약간
만드는 방법
1. 생땅콩을 깨끗이 씻는다
2. 냄비에 땅콩, 물, 간장, 설탕을 넣고 중불에서 끓인다
3. 국물이 반 정도 줄어들면 물엿(또는 올리고당)을 넣고 더 졸인다
4. 국물이 거의 없어지고 윤기가 나면 불을 끈다
5. 참기름과 통깨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맛있게 만드는 팁
* 땅콩이 딱딱하다면
처음에 10~20분 정도 물에 불려서 사용해주세요
* 물엿은 마지막에 넣어야 윤기가 잘 나고 딱딱해지지 않아요
* 약불에서 천천히 졸여야 양념이 속까지 배어 맛있어요
* 매콤한 걸 좋아하면 청양고추 1개를 썰어 넣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