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 조림을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맛있을까요?

평소 땅콩 조림은 반찬가게에서 사다 먹고 있는데..

한번 만들어 먹어보려고 몇 번 시도를 해봤지만 실패했어요..ㅜㅜ

어떻게 만들어야 맛있는지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 생땅콩 2컵 (깐 땅콩)

    * 물 2컵

    * 간장 4큰술

    * 설탕 1큰술

    * 물엿 또는 올리고당 3큰술

    * 참기름 1작은술

    * 통깨 약간

    만드는 방법

    1. 생땅콩을 깨끗이 씻는다

    2. 냄비에 땅콩, 물, 간장, 설탕을 넣고 중불에서 끓인다

    3. 국물이 반 정도 줄어들면 물엿(또는 올리고당)을 넣고 더 졸인다

    4. 국물이 거의 없어지고 윤기가 나면 불을 끈다

    5. 참기름과 통깨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맛있게 만드는 팁

    * 땅콩이 딱딱하다면 

       처음에 10~20분 정도 물에 불려서 사용해주세요

    * 물엿은 마지막에 넣어야 윤기가 잘 나고 딱딱해지지 않아요

    * 약불에서 천천히 졸여야 양념이 속까지 배어 맛있어요

    * 매콤한 걸 좋아하면 청양고추 1개를 썰어 넣어주세요

    채택 보상으로 2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