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외로운침팬지184
큰마트가면 멜론많이팔던데 먹기상그러워서 잘안사게되는데 몸에는 좋은건가요?
멜론은 음식물쓰레기도 많이나오고 먹기가 불펀해서 잘안먹는편인데 보통 우리몸에는 어디에 좋은지궁금합니다.
혹시 아시는 전문가님 계시면 답변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멜론은 수분이 많이 들어 있고 당분 비타민이 들어 있어서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고
항암효과도 좋으며 면역력이나 소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멜론은 수박과 더불어 여름철 대표적인 과일로써, 먹기에 불편하지만,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여 건강에 좋은 과일입니다.
멜론의 주요 영양소로는,
비타민 C : 멜론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피부 건강, 면역력 증진, 항산화 작용 등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A : 멜론에는 비타민 A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시력 보호, 세포 성장 및 분열, 면역력 증진 등에 도움이 됩니다.
칼륨 : 멜론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체내 수분 조절, 혈압 조절, 근육 기능 유지 등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 : 멜론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장 건강, 포만감 유지,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등에 도움이 됩니다.
멜론은 칼로리가 낮고 수분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