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구강유산균 효과 좋다는 얘기에 혹해서 먹어보고 있거든요..

성별

여성

나이대

40대

기저질환

복용중인 약

구강유산균 효과 좋다는 얘기에

혹해서 먹어보고 있거든요..

입안의 유익균을 늘려서 유해균을 억제해준다고 하길래

큰맘 먹고 구매해서 며칠째 자기 전에 녹여 먹고 있는 중입니다

근데 아직까지는 좋아졌다는 느낌이 전혀 없네요..

도대체 구강유산균 효과가 언제쯤부터 본격적으로

나타나는건지 모르겠습니다ㅠ

지금 3주 정도 꾸준하게 챙겨 먹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잇몸 붓기가 확 가라앉거나

피가 멈추는 느낌은 없거든요

실제로 구강유산균 효과 보신 분 계신가요?

얼마나 먹어야 좋아지는건지 궁금합니다

혹시라도 구강유산균 효과 보신분 계시면

어떤거 드셨는지 제품공유도 부탁드립니다..

종류도 너무 많고 성분을 봐도

뭐가 좋은 건지 고르기가 어려워서

그냥 후기 제일 많은걸로 샀거든요..

아 그리고 유산균 말고도

잇몸 관리하는 방법 같은거 있으면 알려주실수 있으실까요?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구강유산균으로는 잇몸건강을 챙기는 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염증나고 출혈이 있을 때는 치과에 방문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혹시 위염 증상이나 속쓰림 증상이 있으신가요? 이런 분들이 위장에 열이 많아서 잇몸까지 올라오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이럴 때는 건치환(사위탕)이라는 약국용 한약도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소염진통제, 비타민C, 오메가3, 사위탕으로 약한 잇몸질환은 케어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말씀드렸듯이 피가 났다면 치과에 가보세요.

    채택 보상으로 9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구강유산균은 일반적으로 즉시 효과를 나타내기는 어렵고 3~6개월 정도는 사용해보시는걸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이가탄이나 인사돌과 같은 제품들을 보조적으로 사용하는방법도 좋습니다. 다만 증상이 많이 심하시다면 치과에 방문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구강 유산균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출혈이 동반되고 있다면 구강 유산균을 복용으로 증상을 완화하기 어렵습니다. 진료를 보시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구강유산균을 복용시 구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