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전제품

휴대폰 케이스 오래 끼우면 발열이 더 심해지나요

휴대폰을 보호하려고 두꺼운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최근 들어 발열이 조금 심한 것 같아서 궁금해졌습니다.

특히 충전하면서 사용하거나

영상 시청을 오래 하면 뒷면이 꽤 뜨거워지더라고요.

주변에서는 케이스 때문에 열이 잘 안 빠져서 그렇다고 하고

또 어떤 분들은 큰 차이 없다고 해서 헷갈립니다.

케이스를 벗기면 확실히 조금 덜 뜨거운 느낌은 있는데

그렇다고 계속 벗기고 쓰기도 애매하네요.

실제로 케이스 종류에 따라 발열 차이가 있는지,

발열 줄이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휴대폰 오래 사용하시는 분들

발열 관리 팁이나 추천 케이스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ㅎㅎ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게임을 많이 하거나, 영상을 자주 봐도 케이스를 껴도 안껴도 발열 있는건 똑같더라구요, 

    배터리 소모량이 빠를수록 발열도 심한 것 같고요 ㅜㅜ 

    선풍기나 핸드선풍기 핸드폰 뒤에 두고 쿨링역할 해주면 금방 식습니다! 

    모바일게임 할때 발열 심했는데 자주 쓰던 방법이예요

    채택 보상으로 2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케이스가 사람으로 치면 두꺼운 옷 입혀놓은 꼴인데 차이가 없을수가 없죠 온도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케이스 때문이라고 볼수는 없죠. 충전하면서 사용해도 발열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폰에 있는 ap(cpu)가 발열이 심한 모델일수도 있습니다. 만약 ap자체가 발열이 심한 친구면 답이 없어요 ㅜㅜ

  • 아무래도 아무 것도 끼우지 않은 쌩 폰보다 케이스를 끼운 폰이 발열 관리가 더 어렵습니다 열이 빠져야 하는데 케이스가 열전도를 막기 때문이죠 더구나 두꺼운 케이스를 사용하시면 성능과 배터리에도 좋지 않습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케이스로 하드 케이스 같은 것이 발열 관리에 좋을 듯 하네요

  • 아마 털로 두툼한 케이스 이런것만 아니면 크게 차이 없을 것 같아요! 충전하면서 핸드폰 사용하기 너무 장시간 안쉬고 사용하기 등을 조심하셔야 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