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왜 오이를 싫어하게 된 걸까요?

모두가 싫어한다고 할 순 없지만 제 주변은 다 오이를 싫어해요 저는 날 더울 때 시원한 오이 한입 먹으면 그렇게 행복할수가 없던데 (절대 비난의 글이 아닙니다!!!!) 오이를 싫어하는 이유가 단순히 궁금해서요 ㅎㅎ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도 오이를 싫어하는 반오이파 입니다.

    전 어릴때 오빠가 안먹어서 따라서 안먹어야지 하다가 안먹은 케이스인데 커서 먹어보려니 향도 이상하고 질감...? 미끄덩거리는게 이상하더라고요ㅠ 냉면이나 짜장면 위 오이도 안먹습니다..

    보통 오이 싫어하면 수박, 참외도 안먹는다던데 전 순수하게 오이만 안먹어요ㅎ

    제가 코가 예민해서 그런가 오이향나면 거부감부터 들더라고요ㅎ.. 저도 시원하게 오이드시는 분들보면 부럽기도 합니다ㅎㅎ

    채택 보상으로 4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도 오이를 엄청 좋아하지만 오이 자체의 향에서 나는게 호불호가 꽤 큽니다.

    오이의 향을 싫어하는 분들도 계시고, 오이 알레르기 때문에 못 드시는 분들도 계셔요.

  • 제 주변에도 있는데요.

    듣기론 그 오이 냄새가 싫데요....

    먼말인진 알겠는데 이게 싫을정도인가 싶기도 하고........

  • 오이향이 너무 싫어용,,,, 그냥 몸이 거부하는거 아닐까요? 맛이없다? 이런느낌이 아니라 그 향 자체가 막 으으으 싫어요 그냥 몸이 거부하는거 같아용,, 먹으면 바로 위에서 거부하는 거라 뭐라 설명할 말이 없네용,,ㅋㅋㅋㅋ

  • 저도 오이 시원해서 좋아하는데 싫어하는 사람들 말을 들어보면 향때문에 싫다고 하더라구요!!

    은근 오이향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아요!

  • 제가 알기로는 똑같은 오이를 먹어도 맛을 다르게 느끼기 때문입니다.

    다른 예로 고수가 있습니다.

    고수를 잘먹는 사람들은 향기로운 풀향이 난다고 하는데, 못먹는 사람들은 샴푸향이 난다고 하죠.

    이처럼 오이도 맛을 다르게 느낀다고 해요.

    저는 오이 좋아하는데 못먹는 분들 안타깝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