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교정기 착용하면 많이 아프거나 불편한가요?

부정 교합이 심해서 교정기를 하려는데 아프거나 불편하진 않을까요? 교정 끝나고도 유지장치 평생 껴야 하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1. 개인차가 있습니다. 교정장치 착용 후 장치로 인해 발음이 약간 어눌해지거나, 자꾸 잇몸에 상처가 난다고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2. 유지장치는 반평생하는 것이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