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확실히감동적인토스트
부정 교합이 심해서 교정기를 하려는데 아프거나 불편하진 않을까요? 교정 끝나고도 유지장치 평생 껴야 하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최석민 치과의사
치과의원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1. 개인차가 있습니다. 교정장치 착용 후 장치로 인해 발음이 약간 어눌해지거나, 자꾸 잇몸에 상처가 난다고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2. 유지장치는 반평생하는 것이 맞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