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지궁금해하는물음표???
25.05.25
대부분 음식재료를 오래 보관하면 영양손실이 생기는데 안생기는것도 있나요?
우리가 음식재료들을 보면 오래 보관하게 되면 곰팡이가 피거나 해서
영양적으로 손실이 되는경우가 많은데요.
영양손실이 없는것도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25.05.25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대부분의 식재료는 시간이 지나면 영양 손실이 발생하지만, 일부는 비교적 안정적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말린 콩, 현미, 통곡물, 견과류 등은 밀봉하여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영양 손실이 적은 편입니다.
하지만 장기 보관 시에도 산패나 수분 흡수 등을 방지하기 위해 적절한 보관 환경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곰팡이가 피거나 하면 그냥 안드시는게 좋고요
오래 보관하면 소실률이라고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감소한답니다.
소실을 줄이는게 냉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