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여자에게 생활력이 강하다는말은 칭찬으로 들을수있나요?

생활력이 강하다는건 당연히 칭찬이겠지만 호감있는 상대에게 생활력이 강하다고 하는건 호감이라고 볼수있을까요? 아니면 어느정도 부정적이라고 볼수있을까요?

1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일단은 칭찬으로 들으셔도 될 것 같아요. 남자들도 여자가 너무 사치스럽거나 혼자서 아무것도 못하면 연애까진 몰라도 더 진지한 관계까진 힘들겠다고 생각할 테니까요. 신중한 남자라면 당연히 여자 볼 때 생활력도 어느 정도 볼 거라고 생각해요.

    근데 아주 가끔 생활력 강한 여자한테 붙어서 자기는 몸편하게 여유 부리려는 계산적인 불여우(?) 같은 남자들도 있으니, 그런 부류의 사람은 아닌지 확인만 잘 하시면 될 것 같아요. 괜찮은 사람이라면 질문자님이 생활력이 있더라도 본인도 질문자님이 고생하지 않게 열심히 노력하고 배려하는 모습을 보여줄 거에요.

    채택된 답변
  • 저는 호감있는 여자가 생활력강하면 너무 좋을것같은데요?

    그건 결혼했을경우에 엄청큰 강점으로 매력이 있거든요.

    제가보기엔 부정적은 없고 긍정적인 칭찬입니다.

  • 생활력이 강하다는 것은 부지런하고 의욕적인 의미도 포함되어 있으니 좋은 의미로 받아들여도 될 듯 합니다.

    그리고 여자 분들 생활력 강한 부분은 남자 분들이 은근 반기는 부분도 있어요!

  • 일단 칭찬 으로 얻으시면 될거 같아요 호감 표시 일 수도 있을거 같네요 혼자서도 잘 할 거 같아, 책임감 있고 든든 하다는 느낌으로 들으면 될 거 같습니다 존중 한다는 느낌?

  • 생활력이 좋다는건 제가 생각할때는 상황에 따라 다를수도 있지만 칭찬이라고 생각합니다.

    생활력은 소비습관,집안일을 하는 주기와 실력,요리실력과 꼼꼼함을 높게본다는 의미로 생각할수 있을것같습니다

  • 전생활력 강한 여자를 좋아합니다 그리고 그런여자는 저를 버리지 않을거니깐요 제가 병상에 있어도 생활력으로 헤쳐나갈테니 저는 그래서 이상형입니다

  • , 분명한 칭찬이자 호감의 표현입니다. 다만 말하는 맥락과 상대방의 성향에 따라 받아들이는 뉘앙스에 미세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상황별로 어떻게 해석할 수 있는지 핵심만 나누어 정리해 드립니다.

  • 생활력이 강하다는건 저는 긍정적인 평가인거 같아요!

    요즘은 여자도 남자도 사회생활하면서 1인분 또는 그 이상을 해내야 하는데 해낸다는 의미로 들리거든요!

  • 생활력이 강하다는 말은 긍정적, 부정적 2가지 경우로 해석 될 거 같습니다.

    긍정적인 해석으로는 자립심이 강해보이고, 속물일 가능성이 없다

    부정적인 해석으로는 억척스러워 보인다

    근데 결혼적령기인 호감있는 상대가 말한 거라면 긍정적인 의미가 더 강할 거 같습니다.

  • 생활력이 강하다는 말은 다른 말로 하면 억척스럽다라는 말하고 뜻이 비슷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잘 살아나가는 능력이고 좀 부정적으로 말하면 독하다는 표현도 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생각하기 나름인 것 같아요. 만약 제가 누구로부터 생활력이 강하다라고 듣는다면 긍정적으로 들을 거 같습니다. 혼자 살거나 둘이 살아도 생활력이 강한 것이 약한 것보다는 나 스스로를 일으킨다는 점에서는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네 칭찬으로 들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생활력이 강하다는 건 그만큼 남자 입장에선 매력있게 보인다는 뜻이라고 보시면 되요 억척스럽다 이런 뜻과는 거리가 멉니다 남자가 말하는 생활력이 강하다 라는건 당신 정말 열심히 사시는 모습이 매력있네요 라고 해석 하시면 될 거 같아요 부정적인 말은 전혀 없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제 기준에서는 호감이라고 보여지네요 그 남성분이 질문자님을 호감 있게 어느 정도는 생각 하고 있는게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 생활력강하다는말 70프로는 좋은말, 30프로는 약간 응? 스러운 그런말 같아요 ㅎㅎ

    생활력 강하다는말이 좋은말이지만 어떻게보면 너 일잘하네 써먹을만하겠네 아님 짠순이네 약간 이렇게 들리기도해서요..

  • 그로게요. 좀 애매하기는 하겠지만

    생활력 없는 여자랑 사는 것보단 있는 사람이랑 사는게 더 좋기는 하니까 ㅋㅋ 좋게 생각하세요~ 비호감까진 아닐 듯요

  • 호감형일땨 보통 얘기하지 않을까요?

    생활력이 강하다는건 칭찬인데 

    긍정적으로 받아드리샤도 될 것 같아요! 

    의외로 생활력 강하신분이 이상형이신분들 꽤 계시더라구요

  • 생활력이 강하다는 거 칭찬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만큼 열심히살고 과소비하지 않고 멋있다는 뜻으로 해석을 할 수 있을 거 같죠 다만 내가 추구하는 가치관과 생활력이 강하다는 것이 맞지 않는 라이프를 즐긴다면 이때는 칭찬이 아닐수도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