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손파이

엄마손파이

채택률 높음

간호조무사 국비과정 잘 설명해주세요

간호조무사 국비과정 궁금합니다

기간 및 실제 드는 비용과 시험 난이도 등등 이요...

30대후반으로 앞으로 취업 전망은 어떤지도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동안 간호조무사입니다.

    보통 간호조무사 자격증 따는것은 300백만원에서 400백 정도 생각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국비 지원은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리고 자격증 따는 시간은 한 일년정도 입니다 이론과 실습 수료후 모의고사와 기출문제집 위주로 공부하면 좋구요 매년 3월과 9월에 시험이 있다보니 시험 준비기간은 일년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3월에 국시 못 붙으면 9월에 다시 기회가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8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신미현 간호조무사입니다.

    간호조무사 국비과정은 보통 10개월~1년정도 걸리며 국비지원시 본인부담금은 0-100만원 내외입니다.

    시험은 난이도가 아주 높지않아 수업을 성실히 들으면 30-50대도 충분히 합격 가능합니다.

    취업은 병원,의원,요양병원 등으로 비교적 잘 되는편이고 30대 후반에 시작해도 늦지않습니다.

    다만 급여는 초반에 높은편은 아니고 환자응대와 병원 업무에 적성이 맞는지가 중요합니다.

    고령화로 인해 앞으로도 수요는 꾸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안녕하세요. 장철순 간호조무사입니다.

    간호조무사는 기간은 1년이고

    국비로하시면 무료로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고

    시험 난이도는 기출 문제를 잘 푸시고

    연습하신다면 무난히 취득 가능하세요.

    간호조무사 취업은 거의 100프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