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자격증
엄마손파이
간호조무사 국비과정 궁금합니다
기간 및 실제 드는 비용과 시험 난이도 등등 이요...
30대후반으로 앞으로 취업 전망은 어떤지도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동안 간호조무사
고등학고졸업자
∙
안녕하세요. 이동안 간호조무사입니다.
보통 간호조무사 자격증 따는것은 300백만원에서 400백 정도 생각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국비 지원은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리고 자격증 따는 시간은 한 일년정도 입니다 이론과 실습 수료후 모의고사와 기출문제집 위주로 공부하면 좋구요 매년 3월과 9월에 시험이 있다보니 시험 준비기간은 일년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3월에 국시 못 붙으면 9월에 다시 기회가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82베리 받았어요.
평가
응원하기
신미현 간호조무사
스마일비뇨의학과
안녕하세요. 신미현 간호조무사입니다.
간호조무사 국비과정은 보통 10개월~1년정도 걸리며 국비지원시 본인부담금은 0-100만원 내외입니다.
시험은 난이도가 아주 높지않아 수업을 성실히 들으면 30-50대도 충분히 합격 가능합니다.
취업은 병원,의원,요양병원 등으로 비교적 잘 되는편이고 30대 후반에 시작해도 늦지않습니다.
다만 급여는 초반에 높은편은 아니고 환자응대와 병원 업무에 적성이 맞는지가 중요합니다.
고령화로 인해 앞으로도 수요는 꾸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장철순 간호조무사
한의원
안녕하세요. 장철순 간호조무사입니다.
간호조무사는 기간은 1년이고
국비로하시면 무료로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고
시험 난이도는 기출 문제를 잘 푸시고
연습하신다면 무난히 취득 가능하세요.
간호조무사 취업은 거의 100프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