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시뻘건물총새152
망고가 당뇨병을 예방한다고 하는데 왜 그런건가요?
막연히 생각할때 망고는 엄청 단 과일이라 당뇨에 무지 안좋을것 같은데 오늘 인터넷 기사를 보니 망고가 당뇨병을 예방한다고 하더라구요. 왜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망고에 함유되어있는 다량의 식이섬유가 혈당 상승을 어느정도 억제할 수는 있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당뇨에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망고는 비타민, 식이섬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인슐린 감수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분이 높으므로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개인의 혈당 관리에 맞춰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