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정보사 특임전력에 대해서 궁금한게 있습니다.
원래는 정보사 공작원이나 특임대 둘다 극비 보안이였다가 육상특임대 해상특임대 인원들 특전사에 특수교육 받으러 위탁 가고 .., 반대로 모집 올려서 현역 특수부대원 장기복무자 한해서 지원받아서 위탁교육도 받아서 교육 시키고 강철부대 이후 공개모집도 하고 그러더라구요. 공작원은 아니여도 정보사특임대는 어느정도 오픈 하고 있는거같습니다. 정보사특임대역할이 대테러, 참수작전 핵심시설파괴 등 특수타격 공작원지원 등이잖아요? 물론 원칙대로는 정보사는 분쟁지역 그리고 비협조국 같은 나라에서 자국민 휴민트 공작원들이 납치됬을때 투입되는 대테러를 수행하고 방어적인 성향보단 공격적인 성향으로 알고 있습니다. 진짜 예전에 한때 테러예고글 많이 올라오고 올라올때마다 인천공항 같은 테러나면 피해가 많이큰 곳에는 특전사, 707, 경찰특공대, 정보기관이 미리 투입해서 대기했던적이 있던걸로 기억하는데 정보기관이라는건 정보사특임대 일수도 있는건가여? 아무리 공격적인 성향과 극비 부대라 할지라도 우리나라에 큰 타격과 진짜 엄청난 피해를 줄만한 상황이면 707 이나 기타 대테러부대와 경찰특공대와 정보사특임대도 투입될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