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늘격렬한딸기
소금에 절인 음식이 오래 보관되는 이유가 무엇이죠?
소금에 절인 음식이 오래 보관되는 이유가 무엇이죠? 소금으로 간을 하거나 절인 음식들이 오래 가더라고요. 어떠한 원리가 있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소금에 절이게돠면 나트륨함량이 높아 식중독 균등이 자생하기 어려운 환경이 되기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소금에 절인 음식은 삼투압 원리에 의해 세균의 성장을 억제합니다.
소금이 물을 빼앗아 세균이 필요한 수분을 줄여주어 부패를 방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