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위염이 있는데 위에 부담가지 않는 식단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자취하고있는 20대 중반입니다.
술도 마시지않고 멀쩡한데 위염으로 고생하고 있어요.
평소 식습관을 되돌아보며 이렇게살다가는 점점 몸이 나빠질 것 같아서 질문남겨봅니다.
위에 부담이 가지않도록 영양가있게 현실적으로 해먹을 수 있는 집밥 몇가지만 추천받을 수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자극적이거나 매운 음식을 지양하시고 익힌야채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을 권장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위염이 있으면 식습관을 바로 잡아야 합니다.
우선 소화가 잘되는 누룽지나 고구마 미역 다시마 등이 좋고
위 건강에 좋은 양배추 요리를 해서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