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퇴한 사용자
흡연자에게 좋은 음식은 뭐가 있나요?
연초든 전자담배든 흡연자는 매한가지인데요
이런 흡연자들이 먹으면 좋은 음식들은 어떤것들이있는지 종류와 영양소를 가르쳐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흡연자에게 좋은 음식으로는 브로콜리, 당근, 그리고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연어, 고등어 등)이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C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폐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당근은 비타민A가 많아 면역력을 높이고, 시력 보호에도 좋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을 줄이고 심혈관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일 중에서는 베리류(블루베리, 라즈베리 등)가 항산화 성분이 많아 흡연으로 인한 손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