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위장염에 좋은 음식이나 약은 뭐가 있나요?
얼마 전부터 배가 계속 아픈데 술을 많이 마셔서 그런건지 위염이나 장염이 의심됩니다. 위장염에 좋음 약인나 음식들을 추천해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위장염에는 미음, 바나나, 감자, 삶은 닭고기 등 소화가 잘되고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면 제산제, 위장약 등을 복용하고, 술과 기름진 음식은 피하며 충분한 수분 섭취를 유지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위장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바나나, 쌀, 사과 소스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소화가 잘 되고 위에 부담을 주지 않아 위장 상태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수분 섭취를 위해 맑은 국물이나 전해질 음료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약물로는 의사와 상담 후 위장 보호제나 소화제 등을 고려할 수 있으며,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지면 반드시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