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실수로 손절한 친구 칠년만에 삭과 ㅇㅇㅇ

저의 말실수로 멀어진 친구가 있는데 이미 사이가 멀어져서 제 사과에 관심도 없을거 같습니다

하지만 제 진심과 다르게 제가 말을 이상하게 해서 사이가 멀어진거라 사과는 하고싶은데 말실수가 미안하기 때문입니다. 이미 칠년이나 지난일이긴 해서 생뚱맞은 사과입니다

선물이라도 주면서 사과하면 진정성이 있어보일까요 생뚱맞은 짓은 안하는게 좋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자신에 잘못을 사과하는건 좋은거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7년전 일이고 그 친구도 이미 잊고 지내지 않을까요?

    굳이 찾아가서 사과를 해야하는 정확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마음속에 친구에 대한 미안함이 아직도 남아 있다는건

    참 좋은 분이신거 같네요^^

    그 마음이 친구에게도 전해지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똑똑한참밀드리32입니다.

    7년이나.지났는데 굳이 사과할필요가 있을까요 중요한 친구라 생각하시면 사과하시고 그냥 저냥 친구면 손절하셔도됩니가

  • 질문자님께서 진심으로 사과하고 싶은 마음이 드신다면 사과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선물은 안 드리는 게 더 진정성이 느껴질 것 같아요. 선물은 뭔가 돈으로 해결하려는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하니까요…!

    [그때 상황이 어땠고, 그래서 이러한 부분에서 말실수를 한 것 같다 정말 미안하다 7년이 지났지만 계속 마음에 걸려서 뒤늦게 진심어린 사과를 보낸다~..] 이런 식으로 진정성 있는 장문의 사과 연락을 보내는 게 어떨까요?

    그리고 7년 전 일이니, 그때의 겪한 감정이 서로 옅어졌을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질문자님의 마음이 상대 분께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네요 :)

  • 나이가 어떻게 되시는지 모르겠으나 본인의 실수고 그 실수로 인해 7년동안 연락이 없었다면 그냥 잊으시고 그냥 지나가시는게 좋아보입니다. 그냥 제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