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궤양으로 약을 먹고 있는데 진통제 복용 후 위쓰림이 엄청나게 심해졌습니다.

2020. 10. 14. 16:49

한달전에 위쓰림과 식욕감퇴,소화불량으로 위,대장내시경을 했는데 검진결과 위궤양 판정을 받았습니다.

출혈로 인한 피딱지 두개정도 보인다고 하셨구요.

다행인것은 상복부 초음파 검사 이상없음,조직검사결과 이상없음 헬리코박터 음성, 대장내시경 깨끗함으로 나왔어요.

위궤양 판정 이후 약은 빼먹지 않고 꾸준히 챙겨먹고 있었는데 괜찮다가 최근에 김치 정도의 매콤한 걸 먹으니 다시 속쓰림이 시작됐네요.

그 중에서 이틀전 산부인과에서 약처방을 받은 씨제이후라시닐정,화록소정,씨엠지모사프리드정,쎄로테정,플루캡슐 을 궤양 약과 함께 아침에는 토스트와 섭취,저녁에는 밥을 먹는 도중에 먹었는데 어제 오후부터 오후 네시인 지금까지 위에서 느껴지는 작열감이 심하고 위가 땡땡하게 부은 느낌이 들어요.

위장약과 식사 후 산부인과 약을 섭취했는데 위 쓰라림이 너무 심해서 이러다가 천공이 생기는건 아닐까 너무 불안합니다.

이때까지 아팠던 것 중에 제일 아프고 통증이 오래가서 위내시경을 다시 받아봐야할지

아니면 위궤양 약이 한달분 남았는데 약을 바꾸고 한달 더 있다가 위내시경을 해봐야할지 고민입니다.

지금 먹고 있는 약은 알게론정,가스티인씨알정,휴티렌정,휴레바정,넥시메졸캡슐입니다.

공유하고 돈벌기 ♥︎

총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서민석 의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위궤양이 있어 약을 복용하시는 중이라면 여러가지 조심해야 될 것 들이 있답니다. 일단 자극적인 음식, 맵고 짠 음식은 피해 보는 것이 좋지요. 또한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는 약 들은 가급적 피해 보시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산부인과에서 혹시 질염으로 약을 처방 받으신 것 아닌가 싶습니다만, 소염 진통제인 화록소 정은 일단 중단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항생제에 대해서도 산부인과에서 상의 후 변경이 가능한지 속쓰림 때문에 중단할 수 있는지를 확인해 보시구요. 위궤양에 대한 지금 약은 아주 효과적인 약이랍니다. 일단 자극이 되는 음식과 약을 중단하고도 계속 속쓰림이 심하다면 궤양약을 처방 받은 병원에 가셔서 상의를 해보시고 필요하다면 위내시경 검사를 다시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속이 얼른 편안해 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서민석 드림

2020. 10. 14. 17:01
1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장승현 의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말씀하신 것을 봤을 떄는 자극적인 음식을 먹었을 떄와 산부인과 약을 복용하면서 증상이 악화 된 것으로 보입니다. 자극적인 음식으로 증상이 악화 된다면 치료가 끝날 때 까지는 음식을 조심히 복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산부인과 약 중에 화록소정은 소염 진통제로서 위 점막에 좋지 않습니다. 소염 진통제를 복용하면서 위염이나 위궤양의 합병증이 발생 할 수 있는데 이미 위궤양이 있는 분이니 저 약으로 그 정도가 더 악화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화록소정이 꼭 필요한 약이 아니라면 산부인과에 내원 하셔서 약물 조절을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증상이 이렇게 심하다면 다시 한번 내원 하여 의사와의 문진, 신체 진찰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을 키우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2020. 10. 14. 22:3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