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친절한천산갑242
갑상선 수술 하고 잘먹어야 되다고 하는데 어떤 음식을 먹어야되나요?
잘 먹어야 되다는 음식이 있을까요
세끼를 잘 먹으면 되는지 아니면 졸은 음식이 따로 있어 챙겨먹어야 되는지 잘 모르겠어요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수술 후 회복을 돕기 위해서는 미네랄, 셀레늄, 아연 등이 풍부하고 칼슘을 보충할 수 있는 식단이 좋습니다.
해조류: 요오드가 풍부한 김, 미역, 다시마 등은 갑상선 기능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방사성 요오드 치료를 앞둔 환자는 피해야 합니다.
육류: 아연이 풍부해 갑상선 호르몬 합성을 돕습니다.
브로콜리: 셀레늄이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 A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에 좋습니다.
양배추: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갑상선 점막 보호에 좋습니다.
느릅나무와 꿀풀: 갑상선 혹과 부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특히 꿀풀은 목과 기관지 건강에도 좋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