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사랑의감정이라는거 처음감정대로 가야하는걸까?

좋아하는사람과 오해로 어긋난다

그상황이면 어김없이 다른 사랑이 다가와서 순간의 감정으로 다가가게 되지만 시간이지나 다시처음좋아하는사람에게 끌리게된다

사람 감정이라는거 얼마나 오래 지워지지않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사랑의 형태는 무조건 처음과 같을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설렘, 새로움, 떨림 등의 감정이 있겠지만, 시간이 점차 지나면서 편안함, 익숙함, 애틋함, 소중함 등의 감정으로 조금씩 변해가기 마련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사랑이 줄어들었다, 사랑이 변했다고 볼 수는 없을 것 같고, 사랑의 형태가 조금 변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3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사랑의 감정이 처음 상태 그대로 유지가 된다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대체적으로 첫 사랑의 감정은 아주 오래가야 1-2년 정도이고

    대체적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그런 사랑에

    변화가 찾아오게 됩니다.

  • 환상의붕괴초기의 감정은 상대방의 진짜 모습이 아니라 내가 만들어낸 완벽한 환상에 빠진 상태일 확률이 높습니다.관계의정체처음의 도파민 자극만좇다보면감정이 조금만 차분해져도사랑이식었다고 오해하여 관계를 쉽게 포기하게 됩니다.

  • 얼마나 좋아했었냐의 따라 달라질 것 같아요! 

    얼마나 어떻게 좋아했느냐에 따라 시간이 길어질지도, 짧아질지도 모르는 일 같아요 개인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