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주식들이 실적 발표를 하면 지금 보다 더 많이 오를까요?

요즘 주식 시장이 엄청 나게 오르는것 같아요. 이제 우리 나라 주식이 8천선을 돌파하고 만선까지 거침없이 오를걸로 예상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이번에 2분기 반도체 실적 발표를 하게 되면 반도체 대장주들은 지금 보다 더 많이 오르게 될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오늘 코스피가 사상 처음으로 9,000선을 돌파하는 데에는 반도체 대장주들의 강력한 힘이 있었어요. 하지만 앞으로 2분기 실적 발표 시즌에 주가가 더 폭발적으로 오를지는 ‘시장 기대치를 얼마나 뛰어넘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내는지’와 ‘고점 통과 우려를 불식시킬 미래 전망 가이던스를 내놓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현재 메모리 가격 인상과 HBM 완판 같은 호재가 이미 주가에 많이 반영된 상태라, 단순히 잘 나오는 실적만으로는 오히려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올 수 있어요.

    채택 보상으로 10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사실 이미 실적에 대해서는 반영이 끝났고 추후에 컨센서스가 중요합니다. 현재의 가치는 2028년의 영업이익이 좋을 것까지는 반영이 되어 있기에 2029년의 매출도 좋을지가 관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장에서는 컨센서를 더 중요하게 보고있다라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2분기 실적은 다음주 마이크론이 가장 먼저 발표를 합니다 여기서 1분기실적을 상회하고 향후 하반기와 내년도 가이던스가 시장 예상치를 상회하고 퀀텀점프하는 모습을 보이면 여기서 이익증가와 그리고 멀티플 리레이팅 효과로 주가는 다시금 상승랠리가 강하게 이어질수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2분기 실적이 시장의 높은 기대치를 뛰어넘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다면 추가 상승이 가능하지만 이미 주가에 선반영되어 있다면 호실적 발표 후에도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오며 일시적으로 조정받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반도체 주식들은 현재도 높은 실적을

    시장에서 기대하고 있고 예상치 정도의 실적을 보인다면

    오히려 주가가 더 하락할 여지도 상당하기에

    시장의 기대치보다 더 높게 실적이 나와야 주가가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