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rtg-오메가3 여름에 구입 시 반드시 냉장보관해야 하나요?

성별

여성

나이대

50대

기존에 먹던 오메가 3가 다 동이 났습니다. 새로 구입해야 하는데 오메가 3가 기름성분인데 여름에는 서로 달라 붙고 녹는 느낌이던데 냉장보관해야 하는지 아니면 상관 없는지 궁금합니다. 기름성분이라서 산패되지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개봉한 오메가 3는 냉장이 맞는 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꼭 냉장보관해야하는 것은 아닌데요. 완제품 기준으로 산패도 검사결과지가 있어서 최근까지 산패도가 깨끗했다는 증거가 있는 제품을 선정해서 복용하시고 ptp 포장이면 아무래도 더 좋긴하고요. 병포장이면 냉장하시는게 좀 더 나을 것 같긴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9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개별포장이 아닌 오메가3는 여름에는 냉장보관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오메가3는 되도록이면 개별포장된 것이 산패예방으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