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다음 약들 같이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내과에 갔더니 장염이랑 증상이 비슷하다 그래서

메녹틸정 40mg, 모티리톤정, 람노스캡슐500mg, 케이캡구강붕해정 50mg, 타이레놀8시간이알서방정

처방 받고 먹고 있어요

아침에도 약을 먹은 상태인데 갑자기 생리가 터져서, 생리통약으로 산부인과에서 처방받아두었던 낙센에프정, 레파드린정, 후로스판디정을 추가로 먹어도 괜찮을지 걱정입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내과 처방 받은 약과 산부인과 생리통약은 증상이 심하신 경우 함께 복용 가능합니다.

    다만 내과 약의 타이레놀도 진통제라서 생리통에 효과가 있고,

    산부인과 약은 소염진통제, 진경제 종류라서 위장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약 병용 후에 오히려 속쓰림, 울렁거림 등 증상이 생기거나 변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과약을 먼저 복용 후, 생리통이 많이 심할 때만 산부인과 약을 시간차를 두고

    추가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병도 약사입니다.

    내과 장염약

    메녹틸정 40mg, 모티리톤정, 람노스캡슐500mg, 케이캡구강붕해정 50mg, 타이레놀8시간이알서방정과

    생리통약 낙센에프정, 레파드린정, 후로스판디정을 추가로 먹어도 괜찮습니다

    다만 효능 중복되는 타이레놀은 빼세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네 추가로 드셔도 문제없습니다. 서로 상호작용이 없고 메커니즘도 겹치지 않습니다. 안심하시고 복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