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면역력을 높이려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요?
지난 6개월동안 코로나, 독감 A형과 B형을 모두 앓고 나니 찬바람만 불어도 무서율 정도입니다. 아프면서 면역력이 너무 많이 떨어진 것 같아요. 어떤 음식을 먹어야 면역력을 키울 수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식품으로 마늘. 양파. 강황. 생강. 버섯. 도라지. 홍차. 녹황색 채소. 고추냉이. 프로바이오틱스 등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현미나 마늘 고구마 고등어 홍삼 표고버섯 파프리카 등이 도움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음식으로는 과일과 채소,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들이 좋으므로 오렌지, 파인애플, 브로콜리, 시금치 등이 좋으며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요구르트나 발효 음식도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