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하얀큰고래209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나요?
얼마 전 TV에서 당근을 많이 먹으면 뱃살이 줄어드는데 도움이 된다고 봤는데요! 당근 외에도 복부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은 무엇인지 궁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뱃살 감량을 위해서는 전반적인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칼로리 제한 다이어트를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섭취하는 영양 성분도 신경을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단백 식품은 체중 감량을 돕는데 효과으로, 에너지 대비 포만감이 높아서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이 더 오래 배고픔을 느끼지 않고 더 많이 먹지 않게 도와줍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닭가슴살, 계란, 콩, 두부 등이 있습니다.
배변활동을 도와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 채소, 곡물 등이 좋습니다.
물은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돕는 역할을 하며 포만감도 느끼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은 식사 전 물을 한 잔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지방은 포만감을 높이면서도 체중 감량을 도우며, 대표적인 건강한 지방 식품으로는 아보카도,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 등이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뱃살 빼는 음식은 평상시 어떤 음식을 드셨는지 체크를 해 보신 다음에 거기에서 기름진 음식이나 튀긴음식 그리고 야식 이런 것을 먼저 줄여 보시는 것이 첫 번째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탄수화물 보다는 단백질 위주로 섭취를 하시고 유산소 운동보다는 근육 운동을 하시면 복부지방은 많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