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일본 취업 도전이냐 여행이냐 고민되네요

일본 가서 생활해보고 싶은데 취업이냐 워홀이냐 고민이 되네요 ㅠ 따져보면 여행으로 자주 다니는게 더 좋을 거 같기도 하고요 흑흐극ㄱ 어디론가 떠나버리고싶어서 그럴지도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

    사람인 공식 멘토이자 실전을 기반한 현직 9년차 인사담당자 HR백종원 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려서 일본에서 일을 구해서 일하는 것도 굉장히 힘듭니다. 그리고 물가가 쎄서 집 구하는거나 먹거리가 꽤 비쌉니다.

    잠깐 살아보고 결정을 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채택 보상으로 7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워홀 다녀오시는게 어떨까요? 일도 하면서 일본에서 거주하며 여러 경험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워홀 후 괜찮았다면 취업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 저라면 일본 취업에 관심이 있다면 바로 정직원을 취업하시기 보다는

    질문 하셨던 워킹 홀리데이 등으로 잠깐이라도 일본에서 장기 거주하면서

    일을 해보시면서 경험을 하시고

    결정을 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