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야 폭주족 같은 경우는 번호판 만 알면 신고 가능한가요?

어제 심야에 도로를 폭주하는 오토바이 고등학생들을 봤는데요.이 친구들을 신고 하고 싶은데 번호판 만 알고 있으면 바로 신고 가능한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심야 폭주족 때문에 밤잠을 설치시는 분들이 많다고 들었습니다.만약 폭주족 오토바이 번호판을 아신다면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어린 학생들이 밤이고 낮이고 새벽에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면서 피해를 준다면 바로 신고를 하시는게 좋을듯 싶네요.

    채택 보상으로 4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번호판이 확인됐다면 신고는 가능합니다. 다만 번호판만 있다고 바로 처벌되는 건 아니고, 언제 어디서 어떤 위반을 했는지까지 함께 알려주면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능하면 날짜, 시간, 장소와 함께 블랙박스나 영상이 있으면 가장 좋고요. 영상이 없더라도 번호판과 상황을 경찰에 신고하면 확인 후 필요한 조치를 진행합니다. 심야 폭주나 난폭운전은 다른 신고 내용과 함께 종합적으로 확인하는 경우도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