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지혜로운곰223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피임약은 몇년째 꾸준히 먹고있고 이번에 휴약기없이 3팩째 12알째 먹고있고 어제관계를랬는데 오늘 부정출혈이있어요 이대로 약중단하고 생리시작해야하나요?생리가터진걸수도있나요?? 아니면 피임약을 계솓 복용해야하나여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오민지 약사
온누리약국
∙
안녕하세요.
관계후 출혈이 있었다면 그 원인이 부정출혈이 맞는지 확인이 필요하겠습니다. 연속해서 부정출혈이 있었을 수도 있고 관계하는 과정에서 상처로인해 출혈이 있었을 수도 있겠습니다. 약을 계속 정확하게 복용하셨다면 소퇴성출혈은 아닐 것으로 예상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환영 약사
화인약국
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휴약기 없이 3팩째 복용중이라면 관계에 의한 출혈, 또는 생리보다는
연속복용으로 인한 돌발성출혈 가능성이 높습니다.
필요에 따라 지금처럼 휴약기 없는 복용도 가능하지만
자궁내막이 얇아지고 호르몬 불균형이 생기면서 출혈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출혈 자체 때문에 꼭 약을 중단하실 필요는 없지만
출혈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거나 복통이 있다면, 휴약기를 가지고 주기를 다시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동욱 약사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중단하시면 안됩니다. 그러면 피임효과가 많이 낮아져 위험할 수 있습니다. 부정출혈은 그냥 부정출혈이니까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집니다. 계속 복용하시면됩니다.
유홍 약사
약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약을 휴약기 없이 연속해서 복용하는 기간이 길어지면 부정출혈이 생길 가능성이 올라가겠습니다. 약을 정해진 시간에 계속 드시면 부정출혈이 줄어들고 약효를 유지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부정출혈이 시간이 지나도 계속된다면 진료를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