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음식은 어떤게 있나요?
요즘 장활동이 둔해진 느낌이고
화장실 가는 횟수도 많이 뜸해져서 장이 답답한 느낌이 있는데
장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장 활동에 좋은 음식으로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보리 현미 그리고 고구마 양배추
신선한 채소가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는 식품은 다양한 식이섬유, 물, 프로바이오틱스, 건강한 지방 등을 포함하는 음식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