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뜨거운 음식이 식어서 생긴 물방울들 같이 먹어도 되나요?
밀봉되어있는 뜨거운 음식이 있었는데요.
점심에 시켜놨는데 포장도 안뜯고 그대로 두었습니다.
저녁에 먹어야할 것 같은데요.
보니까 물방울들이 맺혀 있던데 그냥 음식물 섭취해도 괜찮은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뜨거운 음식이 식어서 생긴 물방울들은 음식에서 생성된 수분이기때문에 섭취하여도 무방합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네 괜찮습니다ㆍ밀봉상태에서 생긴 물방울은 음식의 수분이 증발해서 생긴것이며 세균이 번식할 가능성은 낮으나 음식을 드시기전에 냄새나 생태를 확인하고 재가열해 드시면 안전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