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마운자로 중에 아크로펜정 복용 괜찮은가요?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안녕하세요

현재 마운자로 11주차 진행중이고(5mg) 턱관절통증 때문에 받아온 약 중에 아크로펜정이 있는데 복용 괜찮은가요? 약은 아침저녁 두번 일주일간 복용하고 통증이 지속 된다면 후에 더 먹을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마운자로 진행 중에 엔세이드계열 약물은 피하라는 소리를 어디서 본 거 같은데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약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질문주신 상황에서 약을 복용해도 되겠습니다. 주의 할 점은 NSAIDs 계열의 약은 위장장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마운자로의 대표적인 부작용 중에 위장장애가 있으므로 약을 복용하게 될 때는 위장장애를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네 괜찮습니다. 보통 마운자로 투여 중에도 진통소염제 복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둘다 위장장애 부작용이 있으므로 마운자로 투여로 인해 위장장애 (메스꺼움 구토구역)이 심할경우엔 진통소염제 복용 시 더 심해질 순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크게 문제될만한 상호작용같은건 없습니다. 다만 마운자로 효과로 인해 위장운동이 떨어지기 때문에 아크로펜정을 드시면 속이 불편할 가능성은 있습니다만 드셔보시고 괜찮으면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서로 약효에 있어서는 방해하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복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마운자로를 맞는 동안에도 소염진통제는 상호작용이 없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언제든 복용하셔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