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착한게142

침착한게142

채택률 높음

어제 미국주식에서 기술주가 많이떨어졌네요

근데 보통 금값은 기술주랑 반대로 움직이지 않나요?어제 미장에서 기술주 대폭락 금 주식도 많이 빠져서 여쭤봅니다. 왜 같이 빠진걸까요? 금은 안전자산아닌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현지 경제전문가입니다.

    시장에 극심한 공포가 확산되어 투자자들이 모든 자산을 매도하고 현금을 확보하려는 현금화 요구가 거세질 때는 주식과 금 같은 안전자산이 일시적으로 동반 하락할 수 있습니다. 금은 달러로 가격이 책정되는데 시장 불안으로 인해 달러 가치가 급격히 오르면 금값이 상대적으로 비싸게 느껴져 투자자들이 금까지 함께 매도하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금이 안전자산인 것은 사실이나 단기적인 수급 불균형이나 마진콜 등으로 인해 자산간의 상관관계가 일시적으로 깨지면서 기술주 폭락과 함꼐 동반 하락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2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금은 안전자산이긴 하지만 금리가 상승하면서 하락하는 대표적인 자산입니다

    • 현재 미국은 물가 상승과 금리 인상 압박이 생겼기 때문에 돈이 마르고 있습니다

    • 이러한 영향으로 기술주와 금 모두 하락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지금 상황에서는 달러 자체의 자산을 보유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