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세련된개미새108
산후 조리시 좋은 음식이 어떤것이 있을까요?
이제 조리원에서 퇴소해서 집으로 갈건데, 집에가서 어떤음식을 먹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산후 조리는 신체 회복과 모유 수유를 위해 중요하며, 집에서 챙겨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는 단백질, 철분, 칼슘,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들이 있으며, 부드럽게 조리하여 섭취해야 합니다.
일상 식사를 챙기고 건강한 간식을 선택하며,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에서 조리하기 쉬운 음식으로는 미역국, 소고기 무국, 두부를 이용한 요리, 시금치 나물, 호박죽, 찹쌀죽 등을 추천합니다.
산후 조리원에서 제공되는 식단표나 인터넷, 요리 책을 참고하고 가족이나 친구의 도움을 받아 산후 조리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가운 음식이나 과도한 카페인 섭취를 피하고, 음식 알레르기에 대해 주의해야 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산후 조리 할때는 여러가지 빈혈이 생길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철분이 많이 들어 있는 미역이나 다시마 등이 좋으며
단백질이 부족하기 때문에 단백질 섭취를 늘려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육류나 계란 생선 등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