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가 간에 좋다는 말이 있는데 정말인가요?

어디선가 들어본 이야기입니다.

적당량의 커피를 마셔주면 간에 도움이 된다는 말을 들어봤는데요.

커피가 간에 좋다는 말이 있는데 정말인가요?

그리고 하루 어느정도의 커피를 마셔줘야 적당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사람이 섭취하는 음식 중에 가장 많은 관심과 논란을 주고 이로 인해 다양한 연구를 하는 음식이 커피입니다. 커피는 간 건강에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는 연구결과가 많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커피를 정기적으로 마시는 사람들은 간암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이는 커피에 포함된 항산화 성분과 항염증 성분이 간 세포를 보호하고 간암의 발생을 억제하는 데 기여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특히 커피에 포함된 폴리페놀과 카페스톨, 키웨올 등의 화합물이 이러한 보호 효과를 갖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루에 커피를 두 잔 이상 마시는 사람들은 간경변의 발생 위험이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숩니다.

  •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카페인이 간 섬유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만, 효과를내기 위해서는 블랙커피를 2잔 마셔주는게 좋다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