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정중한물총새210
밀가루 강력/중력/박력의 단백질 함유량을 어떻게 조절해서 만들게 되나요?
농촌에서 쌀가루 품종 벼 농사를 지어 볼까 고려 중에 있습니다.
기존의 밀가루는 글루텐이 함유되어 있어서...위가 않좋은분들은 먹기 힘든데...
가루쌀 품종으로 만든빵은 글루텐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서 부담이 적습니다.
그런데..일반 밀가루를 보면..강력/중력/박력으로 나누는데요...
단백질의 함유량을 어떻게 책정하여 저렇게 나누어서 만들어 지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밀가루는 단백질 함량에 따라 강력, 중력, 박력으로 나눠져요
강렦은 11.5%이상
중력은 9~11.5%사이
박력은 9%이하의 밀가루입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