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30
사과의 영양성분과 즙으로 먹을때 성분이 변하는지 궁금해요.
평소 과일중에 사과를 너무 좋아하는데요. 정말 맛있는 사과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 있는지 궁금해요. 그리고 즙으로 먹는것과 그냥 먹는것중에 어떤게 더 영양에 좋은지도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05.30
안녕하세요.
사과를 생과일로 먹을 때는 사과의 식이섬유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어 소화, 혈당 조절, 포만감 등에 도움이 됩니다.
그에 반하여, 사과 주스는 식이섬유가 제거되어 식이섬유 함유량이 적으며, 즙 마다의 첨가물이 다를 수 있으니, 맛을 위해 추가하는 첨가물을 살펴보시고 주의해야 합니다. 생과일로 사과를 먹는 것이 더 많은 식이섬유를 공급하고 장 건강과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사과는 식이 섬유 와 비타민 C 그리고펙틴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사과는 즙으로 먹는 것보다 그냥 먹었을 때가 더 영양이 좋으니 그냥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