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히히나는또니얌
나무수저, 나무젓가락, 나무도마 등 나무로 된 제품들은 주방세제로 설거지 하면 좋지 않다고 하더라고요.
나무에 세제가 모두 흡수되어 건강에 안 좋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어떻게 설거지하면 좋은가요?
베이킹소다로만 설거지해도 되는지 궁금하고, 다른 좋은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여전히완벽한보스
나무수저나 나무도마는 베이킹 소다나 밀가루를 물에 풀어서
닦거나 친환경1종 주방세제를 소량 수세미에 묻혀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척시 물의 온도는 고온은 변형을 가져다 줄 수 있으니
미온수로 하여 세척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척한 후에는 키친타올이나 행주로 물기를 닦아내고
바람이 잘통하는 곳에 두거나 세워두어 건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해서 세척해 보세요 😆
채택 보상으로 16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갈수록협력하는우동
세제로 해도 됩니다. 다만 물기를 바짝 말려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나무로된 모든 제품들은 해당됩니다.
나무 자체가 물을 흡수해서 뜨거운물로 세척하시는거 추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