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수저, 나무젓가락 등 나무 제품을 베이킹소다로 설거지해도 되나요?

나무수저, 나무젓가락, 나무도마 등 나무로 된 제품들은 주방세제로 설거지 하면 좋지 않다고 하더라고요.

나무에 세제가 모두 흡수되어 건강에 안 좋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어떻게 설거지하면 좋은가요?

베이킹소다로만 설거지해도 되는지 궁금하고, 다른 좋은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나무수저나 나무도마는 베이킹 소다나 밀가루를 물에 풀어서

    닦거나 친환경1종 주방세제를 소량 수세미에 묻혀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척시 물의 온도는 고온은 변형을 가져다 줄 수 있으니

    미온수로 하여 세척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척한 후에는 키친타올이나 행주로 물기를 닦아내고

    바람이 잘통하는 곳에 두거나 세워두어 건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해서 세척해 보세요 😆

    채택 보상으로 1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세제로 해도 됩니다. 다만 물기를 바짝 말려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나무로된  모든 제품들은 해당됩니다.

    나무 자체가 물을 흡수해서 뜨거운물로 세척하시는거 추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