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어플에서 otp는 꼭 발급 받아야하나요?

OTP는 하나 발급받으면 모든 은행들에 다 쓸수있는건가요? 아니면 각자 발급받아야하나요?

그리고 otp발급 받으면 기한이나 비용이 있는지도 궁금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OTP를 받아야 이체할 수 있는 금액 한도가 늘어납니다.

    일반적인 거래를 하실 때에는 굳이 안 받으셔도 되지만.

    천만원 이상 이체하고자 하신다면 발급받아서 사용하셔야 편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OTP는 버튼을 누르면 숫자 6자리가 나오는 기계입니다

    발급 받으면 여러 은행에 등록해서 쓸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들어있어서 다 되면 새로 받아야 하고요

    은행 앱에서 발급받는 것은 진짜 otp는 아니고

    모바일otp라고 흔히 하는데

    스마트폰 앱 자체에서 비밀번호를 생성해서 인증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은행마다 구현 방식이 달라서 서로 호환되지 않고

    실제 물리적인 otp 생성기가 아니므로 약간 보안이 떨어집니다

  • OTP의 경우, 은행 금융 거래를 위해서 발급을 필수로 요구하는 곳도 있고 선택(다른 인증 수단 사용 가능)인 곳도 있습니다. 은행마다 호환이 되진 않아서 은행마다 발급이 필요하고 개인용은 별도 비용은 없을 겁니다. 기간은 은행에서 발급 시 제시되는 기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