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위암에 걸리게 되는 음식들에는 뭐가 있어요?
제가 과거 위염을 앓아서 약을 먹은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위암에 걸릴까봐 걱정이 됩니다. 위에 안 좋은 음식들을 알고 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위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음식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짠 음식: 나트륨이 많은 음식은 위 점막을 자극할 수 있으며 절인 음식, 소금에 절인 육류, 인스턴트 식품 등이 해당됩니다.
매운 음식: 과도한 매운 음식은 위를 자극하고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공육: 햄, 소시지, 베이컨 등의 가공육은 발암 물질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 기름이 많은 음식은 소화에 부담을 주고 위 점막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 알코올은 위 점막을 자극하고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열량이 높은 패스트푸드: 패스트푸드는 소화에 부담을 주고 장기적으로 위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위염 경험이 있는 경우, 이러한 음식을 피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을 유지하며,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