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바람부는갈대나무
채택률 높음
우울증은 계속계속 재발하는건가요?
재작년에 극심한 우울증으로 1년동안 집안에 처박혀있었습니다. 아무런 의욕도 의지도 없어서 잘 먹지도 않았고 하루종일 잠만 자고 그랬던 적이 있습니다.
그래도 작년부터 많이 좋아져서 지금 많이 회복되었는데 멀쩡하다가도 가끔씩 치고들어오는 절망감 때문에 가슴이 답답합니다. 정말 잠깐 스치듯이 오는건데도 타격감이 제법 있어서 입맛도 떨어지고 스트레스가 몰려옵니다. 물론 먹거나 걷거나 해서 풀려고 노력해서 넘기는데요.
우울증은 완전히 나을 수는 없는건가요? 의지는 있는데 자꾸만 꺾이려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극복할 방법이 없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